제34회 국가생산성대회, 국무총리 표창장 수상

작성자
아진산업(주)
작성일
2010-09-05 14:47
조회
1838


지식경제부는 제34회 '국가생산성대회' 시상식을 열고, 71명에게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했다.

아진산업(주)는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아진산업도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해마다 30~40%의 매출 신장을 이루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매출감소에 대응하고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한'CRR50(Cost Reduction Revolution 50% 절감)'활동으로 이 회사가 지난 4년간 절감한 비용은 무려 84억원.
아울러 새로운 공법을 도입한 금형 도입으로 신차종 개발 기간을 크게 단축함으로써 절감한 금액도 74억원에 달했다. 이와 함께 불량률 개선, 제조소요시간 감소 등의 성과를 이뤄내며 가파른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산업 현장에서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통해 높은 성과를 올리고 업계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는 중소기업들과 대기업, 단체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지난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34회 국가생산성대회'를 열고 생산성 제고를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71개 기업 및 단체, 유공자의 공적을 포상했다고 5일 밝혔다.

국가생산성대회는 우수한 생산성 향상 성과를 올린 기업ㆍ단체나 유공자를 발굴, 포상해 산업계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과 김진현 국가생산성대상 심사위원장을 비롯해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주요 경제단체 대표와 산업계 임직원, 지자체 대표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생산성본부측은 "올해는 노사신뢰와 화합을 통해 현장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경제위기를 극복한 경영진 및 근로자 등이 다수 선정됐다"며 "특히 생산성 향상을 선도한 중소기업 발굴 및 포상이 확대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날 생산성 향상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다짐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채욱 사장과 강용규 노조위원장이 공동 발표한 '생산성향상 노사공동선언문'역시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한 생산성 향상 신뢰경영과 함께 대ㆍ중소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경쟁력 제고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한편 생산성본부와 지식경제부는 이번 국가생산성대회를 시작으로 9월 한 달을 '생산성의 달'로 정해 산업계 전반에 생산성 향상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원문기사링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2093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