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60회 무역의 날 맞아 74개 수출 탑 수상

작성자
아진산업(주)
작성일
2023-12-15 18:05
조회
511


경북도는 12일 대구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제60회 무역의 날' 대구경북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경북도는 수출의 탑 74개를 비롯해 은탑산업훈장 등 26명의 중앙 포상, 특수유공 6명 전수식과 함께 32명의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수출 20억불탑은 ㈜에코프로이엠(박종환 대표), 10억불탑 수상은 ㈜포스코퓨처엠(김준형 대표), 8억불탑에는 도레이첨단소재(주)(전해상 대표), 6억불탑은 ㈜피엔티(김준섭 대표), 5억불탑은 (주)에코프로머티리얼즈(김병훈 대표), 2억불탑은 아진산업㈜(서중호 대표), 1억불탑은 ㈜일지테크(구준모 대표), ㈜디에스시(조희선 대표), 코오롱플라스틱(주)(허성 대표)이 수상했다.

7천만불탑은 피엠씨바이오제닉스코리아(주)(뎁토시치크이비르티 대표) 외 2개 기업, 5천만불탑 ㈜건화이엔지(허용훈 대표) 외 2개 기업, 3천만불탑은 엔브이에이치플로어시스템(주)(유영진 대표) 외 5개 기업, 2천만불탑은 ㈜세바(김정언 대표) 외 3개 기업, 1천만불탑은 ㈜에코프로에이피(허태경 대표) 외 5개 기업, 7백만불탑 이하 43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진행된 은탑산업훈장 수상자는 ㈜에코프로이엠(박종환 대표), ㈜포스코퓨처엠(김준형 대표), 산업포장은 ㈜포스코(염기천 실장), 대통령표창 ㈜영도벨벳(이장열 상무), 경북통상(주)(김현규 대표), 경주화백컨벤션뷰로(김용국 사장)가 받았다.

국무총리표창은 ㈜엔솔(이미영 대표) 외 4명, 산업통상부장관표창은 ㈜인흥산업(이선재 대표) 외 17명, 무역협회장표창은 성하에스이(이상헌 대표) 외 3명이 수상하고, 경북도지사표창은 부승텍스(정용석 대표)외 10개 기업과 종사자는 정화식품(부장 김상태) 외 18명, 그 외 포항시청과 울진군청이 기관 표창을 받았다.

올해 우리나라 수출은 전년동기 대비 7.8% 감소한 6,800억 달러로 전망되고 있으나 경북도 수출은 전년과 동일한 469억 달러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과는 그동안 3조 2000억원의 정책자금 지원, 대구은행 등 금융 기관과의 협력사업을 비롯해 수출기업체 현장 지원과 격려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온 결과라 할 수 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앞으로도 경북의 수출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경북에서 더 많은 투자가 일어나고 더 나은 수출 성과가 달성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헤럴드경제(https://news.heraldcorp.com/)